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책을 위한 부탁의 말씀 2020 년 2월 29 일 (토) 

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책을 위한 부탁의 말씀

그러자 예수께서 곧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. “안심하라. 나다. 두려워하지 말라.” (마태복음 14:27)

폭풍 가운데서도 우리와 함께 계시는 주 예수님을 찬양합니다.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여, 요코하마에서도 그 영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.

한국 온누리 교회는 지금부터 2 주간, 예배를 영상 예배로 드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(별지 참조).

어제(2 월 27 일), 아베 총리도 지금부터 2 주 동안 일본에서의 감염 증가를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 초 ・ 중 ・ 고등학교의 휴교 및 행사, 스포츠 관전 등의 자제를 요청, 발표했습니다. 이러한 상황 속에서, 2 월 28 일 (금) 요코하마 온누리교회의 비전 위원회 긴급 회의를 통해 신중한 의논을 거친 결과,

요코하마 온누리교회는, 3 월 1 일 (주일)부터 14 일 (토)까지 교회에서의 예배 및 집회를 자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. 예배를 가장 우선으로 여겨 온 우리로서는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된 것이 매우 애통한 일입니다.

그러나,

1) 성도 한사람 한사람을 이 바이러스 감염과 불안으로부터 지키는 것,

2) 성도가 150 명 이상 모이는 규모의 교회로서 감염 확대를 예방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,

3) 건강을 확실히 유지하고 주님의 증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필요 가 있음을 생각하였습니다.

앞으로의 계획은, 3 월 1 일부터 3 월 14 일까지 교회에서의 예배 및 모임을 감염 예방을 위해 자제, 축소합니다.

・ 주일 예배: 자택에서 영상을 이용하여 예배 드립니다. 영상 설교와 예배 방법을 홈페이지와 유튜브(Onnuri Yokohama)에서 배포합니다.

・새벽 기도: 쉽니다. 말씀 해설을 홈페이지에 업로드 합니다.

・수요예배&금요예배: 쉽니다.

・그 외 수화교실, 한국어교실, 일본어교실 및 대외 활동도 자제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.

※15 일 주일 예배에 대해서는,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십시오.

교회 출입

집회 자제 기간 중의 교회 출입은 가능합니다(개방시간:화~토 9~12 시, 13~17 시) 사용 목적은 개인적으로 기도하거나 교회 운영 상 필요할 때로 제한합니다. 예배당에 들어오실 때에는, 성함과 체재 시간을 기록해 주십시오. 또한, 감염 예방을 위해 손 씻기, 가글, 마스크 착용을 부탁드립니다. 사람이 많을 경우에는 출입을 제한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양해 바랍니다.

기도 제목

1) 요코하마 온누리교회의 모든 성도와 그 가족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지켜지고, 대책에 관여된 의료 종사자 분들이 지켜지도록

2) 하루라도 빨리 이 문제가 수습되고 일본과 한국, 중국 그리고 전 세계에서 자유롭게 주를 예배하는 때가 올 수 있도록

3) 예배당에 모여서 예배를 드릴 수 없는 시련 속에서도 오히려 각각의 가정 가운데 예배가 확장되고 믿음 성장이 이뤄지며 복음이 강하게 퍼져나갈 수 있도록

교회로부터의 부탁 말씀

여러분 스스로 어딘가에서 모이려고 하시거나, 다함께 다른 교회에 가시는 것은 타 교회 분들에게도 민폐가 되고, 감염 확산의 가능성을 높이게 됩니다. 예배당에서의 예배를 자제하는 의미를 이해해 주시고 협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

무엇보다도 여러분과 가족 분들의 건강이 지켜지고, 다시 하루라도 빨리 모두 함께 예배를 드릴 수 있게 되기를 기도드립니다. 성도 여러분의 이해와 협력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
*긴급한 연락이나 곤란한 일이 있으실 경우, 교회 사무실로 연락해주십시오.

*교인 및 평소 주일 예배에 참가하시는 분들 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분은 교회로 연락해주십시오.

연락처: 전화) 045-641-6468 이메일) yokohamaonnuri@gmail.com

*헌금 하시기를 원하는 분은, 아래의 계좌로 부탁드립니다.

ゆうちょう銀行을 이용하실 때

記号 10980 番号 07085601 なまえ 横浜オンヌリキリスト教会

그 외 금융기관을 이용하실 때

ゆうちょう銀行 店名 〇九八支店(読み ゼロキュウハチ、店番 098)

普通口座 0708560 名義;横浜オンヌリキリスト教会

 

요코하마 온누리교회 니시야마 신이치 목사, 비전위원회 일동

2020년 2월 29일(토)